매년 창업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9년만에 최고점을 찍고 있다고 한다.
거의 중소기업이 늘어나지 않고 대기업만 몸 부풀리기를 하다 보니
20대는 직장을 못구해서 난리고, 50대는 20대가 치고들어오니까 짤려서 나가야 하고
그래서 선택한게 20대는 직장 다니지 말고 한번 젊을때 도전해 보자 식으로 창업하고
50대는 가진 기술이 없으니까 프렌차이저나 아니면 요식업을 열어서 도전을 한다.
창업을 위한 직업과 직종이 생겨나고 있으니 그야말로 창업은 많이 하는것이 틀림없다.
하지만 창업은 아이디어로 돈으로 되지 않는데...
지식과 열정 이것이 경제력과 함께 중요한 요인이다.
'김환 태국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우리 비누 공방 가게에서 와이프 움과 사진. (0) | 2012.02.29 |
|---|---|
| 5시 공기를 맡으며.. (0) | 2012.02.29 |
| 위기를 이겨내는 좋은 약은 `인내와 노력` (1) | 2012.02.22 |
| 캄보디아에서 비자 갱신하기 (2) | 2012.02.17 |
| 예견과 계획, 실행의 타이밍 (0) | 2012.02.14 |